제천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나경)에 20일 이천시 대월면 주민자치회(회장 정재문) 40여 명이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했다.
이들을 환영하기 위해 이나경 동장을 비롯해 지형일 주민자치위원장 등 양 기관 주민자치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해 환영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꽃다발 증정식을 시작으로 간단한 환영인사와 답사, 현황소개, 홍보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주민자치협의회 초대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지형일 중앙동 주민자치위원장이 그간 주민자치 운영사례 및 발전방향을 공유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양 기관은 마지막 행사로 문화의 거리(달빛정원)일원에서 우호를 다지며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도 홍보했다.
이날 행사를 마치고 이천시 대월면 주민자치회원들은 청풍호반케이블카, 옥순봉 출렁다리 등 청풍 일원 관광지에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지형일 위원장은 “이천시 대월면에서 많은 분들이 오셔서 주민자치에 관한 좋은 말씀도 나누고, 주요 관광지도 방문해 갔다.”라며 “앞으로도 중앙동과 제천시를 홍보하는 민간 요원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나경 중앙동장은 “이번 방문으로 이천시 대월면과 의미있는 대화를 나누고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등 시정 행사를 홍보할 수 있었다.”라며 “자리를 마련해 주신 양 기관 단체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