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세명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선정  

세명대학교(총장직무대행 권동현) 인문사회과학연구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인『인문사회과학연구』가 2021년 학술지 평가 결과,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 선정됐다.
 
세명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소는 인문사회과학 전반 및 융복합에 관한 학술 이론의 연구, 사회현상의 분석, 그리고 이와 관련된 정책의 연구개발을 도모함으로써 인문·사회과학 분야의 학문과 교육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1994년부터 매년 인문사회과학분야 종합학술지『인문사회과학연구』를 발간해 온 가운데 지난 2019년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로 승격됐고, 2021년에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 승격됐다.
 
세명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소 소장 최해수 교수(호텔경영학과)는 “앞으로 등재지 자격을 유지하기 위해 세심한 관리를 해 나갈 것이며, 특히 국제학술대회 개최를 통해 학술지를 더욱 발전시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인문사회과학연구 편집위원장 나형종 교수(회계세무학과)는 “인문·사회과학 분야뿐만 아니라 타전공과의 융복합 연구를 한 논문의 투고를 권장한다”며 학술지가 지향하는 비전을 설명했다.
 
『인문사회과학연구』는 인문분야와 사회과학 분야 범위에 해당하는 논문들을 매년 4회(2월, 5월, 8월, 12월) 발간하며, 논문 투고는 발간하는 월의 전달 10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홈페이지에 있는 편집규정에 따라 논문을 투고해야 논문접수를 할 수 있다. 세명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는 연구자들의 논문투고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편집양식 파일을 업로드 해놓았으며, 『인문사회과학연구』는 한국연구재단의 JAMS 시스템을 통해 논문의 투고 및 심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