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시각장애인 배려한 보이스아이(음성)코드를 담은 홍보물 8,000여 부 제작
설 명절을 앞두고 총선 예비후보들의 공약 발표와 기자회견이 이어지는 가운데 민주당 이경용 예비후보자는 세대수 1/10에 발송되는 예비후보자홍보물을 제작, 우편을 통해 29일부터 배포한다고 밝혔다.
홍보물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음성으로 읽어주는 ‘보이스아이’코드를 넣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내용 전체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표지에는 ‘잘 준비된 진짜 일꾼’을 타이틀로 약력을 소개했고, 2면부터는 정권 심판 선거의 당위성과 지역문제의 해법, 지역을 살리는 신규재원으로 매년 2,730억 원을 어디서 어떤 근거로 마련할 것인지 간략하게 소개했다. 또 “지역에 필요한 것은 ‘희생’이 아니라 ‘회생’이라면서 지역이 가진 자산을 활용해 지역민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정책을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또 지역에 필요한 분야별 정책 공약을 29개로 압축해서 실었다.
투명 봉투에 담긴 이 예비후보자홍보물은 세대수의 10%인 8,000여 부가 제작되어 제천·단양의 세대주 유권자를 대상으로 우편 발송됐다.
설 명절과 총선을 70여 일 앞둔 각 예비후보자들의 움직임이 분주해지고 있는 가운데 차례 상에 오를 ‘화제’를 선점하기 위한 이경용 예비후보자의 발 빠른 전략이 돋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