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국제로타리 3740지구 새제천로타리클럽, 사회복지법인 다하 장갑생산 장비 지원

새제천로타리클럽(회장 박문수)은 지난 12월 16일 사회복지법인 다하(이사장 최종인)와 국제로타리 3740지구 새제천로타리클럽 글로벌 보조금사업인 장갑생산 장비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취업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회복지법인 다하 산하기관인 세하앤 신축건물에서 실시한 이 날 행사에는 3740지구 세암 지용민 총재새제천로타리클럽 신천 박문수 회장을 비롯한 클럽 회원들이 참석했다.

다하에서는 중증장애인의 사회적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장갑 생산사업을 추진 중으로최근 장갑 편직기의 노후화 및 잦은 고장으로 인한 생산량 감소수입산 장갑으로 인한 가격 경쟁력 약화 등 근로 장애인들의 임금 향상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 따라, 새제천로타리클럽에서는 협약을 통해 장갑 편직기열처리기중증장애인 작업 환경 개선을 위한 냉·난방기 설치 등 총 39백여만 원을 지원했다.

또한다하에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큰 도움을 준 새제천로타리클럽에 감사를 표하고자 이날 박문수 회장봉사프로젝트 김인배 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최종인 이사장은 새제천로타리클럽의 장비 지원을 통해 원활한 장갑생산이 재개되어 근로 장애인의 임금 상승은 물론 향후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