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충북도, 2024년 산림소득 사업 공모 신청 접수

ㅣ2년 이상 임산물 지원 대상 품목 재배중인 전문임업인 및 생산자단체 대상

ㅣ사업대상지 소재 시군으로 6월 23일까지 신청

충북도는 단기소득임산물 재배․생산에 필요한 기반 시설의 규모화·현대화로 효율적인 임업경영을 도모하기 위해 2024년 산림소득 사업을 6월 23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산림작물생산단지 조성사업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사업 2개 사업이며 단기임산물 생산 지원으로 임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추진한다.

 사업 신청은 2년 이상 임산물 지원 대상 품목(약초류, 산나물류 등 79가지)을 재배 중인 전문임업인(임업후계자, 독림가, 신지식임업인)과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산림작물생산단지 조성사업은 노지재배의 경우 총사업비 1억∼5억원 이하, 시설재배의 경우 1억∼7억원 이하로 신청할 수 있으며,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사업은 숲가꾸기를 포함하여 단기임산물 생산이 가능하도록 총사업비 1억∼5억원 이하로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사업에 대한 보조비율은 각각 국비 40%, 지방비 20%, 자부담 40%로 1~2년간 분할 지원한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전문임업인과 생산자단체는 오는 6월 23일까지 사업 대상지가 있는 시․군에 신청하면 된다.

 시군에서 1차 심사를 거친 후 도에서 사업타당성 등 종합평가 심사 후 8월말까지 최종 지원 대상자를 결정할 계획이다.

 배면수 충북도 산림정책팀장은 “매년 시행하는 산림소득 분야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전문임업인들의 많은 신청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임업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