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청풍호 파크골프장 개장식 및 제4회 제천시장기 생활체육파크골프대회 개최

명품파크골프장의 시작금성면 중전리 파크골프장 36홀 추가로 총 54홀 규모 확장

제천시는 지난 3일 김창규 제천시장, 정선용 충청북도 행정부지사이율범 원주지방환경청장안제식 한국수자원공사 충주댐지사장박영기 제천시의회 의장시의원이주봉 충청북도 파크골프협회장장운봉 제천파크골프협회장직능단체장파크골프협회 동호인 및 주민 1,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풍호 파크골프장 개장식 및 제4회 제천시장기 생활체육파크골프대회를 개최하였다.

개장식은 내빈소개개회선언감사패 전달기념사 및 축사격려사대회선서테이프 커팅기념촬영파크골프 시타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창규 제천시장은 청풍호 파크골프장 조성에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준 장운봉 제천파크골프협회장유찬상 제천파크골프협회 기술이사정운현 중전 이장에게 고마움을 표시하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후 테이프 커팅으로 파크골프장의 본격적인 개장을 알린 후 김창규 시장과 내빈들은 시타에 이어 골프장 시설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개장식 행사에 이어 파크골프장 개장을 기념하는 제4회 제천시장기 생활체육파크골프대회가 열렸으며총 33개 클럽 소속 선수 424명을 포함한 약 1,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남녀 개인전 및 단체전이 치러졌다.

제천시는 그동안 부족한 파크골프장 인프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청풍호 주변 한국수자원공사 충주댐지사에서 관리하고 있는 66,131㎡의 유휴부지 내 도비 12억을 포함 총 25억을 투입하여 기존 18홀에 36홀을 추가 확장하였으며그 과정에서 한국수자원공사 충주댐지사의 하천점용 등 적극적인 지원으로 총 54홀을 갖춘 청풍호 파크골프장을 완공할 수 있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앞으로 청풍호 파크골프장을 잘 가꾸어 머물며 즐길 수 있는 전국 최고의 명품파크골프장으로 만들겠다, “앞으로 지역 내 체류형 스포츠 관광 종목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파크골프 인프라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