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jcttbgeditor 2019.08.03 추천 0
jcttbgeditor 2019.08.03 추천 0
세계적인 명품마을의 문턱에 선 청풍관광정보화마을에서는 여름휴가철을 맞이하여 주말인 3일부터 4일까지 청풍호반케이블카 주차장 임시 홍보부스에서 지역 우수농특산품 생산자 직판 및 ‘모아’ 화폐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경제 활성화 ‘모아’ 화폐로” 라는 주제로 청풍관광 정보화마을운영위원회가 주축이 되어 제천시 정보통신과와 관광미식과의 협조 속에 진행할 예정이다. 청풍관광정보화마을은 올 4월 청풍호 벚꽃축제 기간 중에 ‘모아’ 화폐 할인 이벤트 행사를 하여 화폐 홍보에 기여한 바 있으며, 관광객들의 좋은 호응 속에 행사 후에도 고객의 지속적인 구매 주문으로 농가 소득 매출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최근 제천시에서는 병원비, 학원비 등 고액결제에 편리하도록 5만 원 권 모아화폐를 발행하였으며, 이에 청풍관광정보화마을에서도 고객 보답차원으로 할인 및 증정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풍관광정보화마을 박명민 위원장은 “휴가철과 관광철 주말에 이벤트를 수시로 하고 지역관광안내와 고급스런 서비스, 프리마켓 형식의 체험 전시판매 등을 다양하게 개발하여 관광객들이 다시 찾아오고 싶은 명품마을로 발돋움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벤트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풍관광정보화마을(☎043-641-4939)로 문의하면 된다.
jcttbgeditor 2019.08.01 추천 0
제천시립 청풍호노인사랑병원(원장 한정철) 영양실은 임상영양 지식을 갖춘 9명의 직원들(영양사 1명, 조리사 2명, 조리원 6명)이 입원하신 어르신들의 질병 및 기능 상태에 맞추어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전문적인 영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입원환자의 회복을 돕기 위한 영양서비스는 질병과 기능상태 등에 따른 식사처방에 의해 ▶일반식(밥/죽/미음) ▶치료식(저염식/당뇨식/연하곤란식/경관식)등의 식사를 제공한다. 또한, 씹고 삼키는 능력이 상실된 입원환자에게 기존 캔형태 영양식을 ‘RTH(Ready To Hang)’형태의 일회용 경관영양식으로 모두 교체하여 안전하고 위생적인 영양관리를 하고 있다. 치료식이 처방 환자는 영양사가 교육 및 상담 후 환자상태와 식사습관을 확인하여 입원 어르신의 건강회복을 돕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영양사가 병실로 직접 방문하는 밀라운딩(Meal rounding)을 실시하여 식사의 맛과 질을 높이기 위한 영양모니터링도 실시하고 있다. 병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자 건강상태에 맞는 적절한 영양공급, 위생적인 식사제공, 친절함을 원칙으로 균형 잡힌 식사계획을 철저히 수행하여어르신들의 빠른 쾌유와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입원환자 문의 등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제천시립 청풍호노인사랑병원 대표전화(☎ 043) 646-0808)로 문의하면 된다.  
jcttbgeditor 2019.07.30 추천 0
제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현국)은 빠르게 다가오는 4차 산업시대에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미래를 계획하고 꿈을 키워나가는 능력과 동기를 강화할 수 있도록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간 다중지능캠프 ‘多재多능’ 기회를 제공하였다. 올해 세 번째로 진행된 캠프는 제천시 중학생 39명이 참여하였으며, 다중지능 상담가, 다중지능별 전문 멘토, 대학생 멘토들이 함께하였다. 다중지능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 분석을 통해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벽트기 활동, 지능별 미션활동으로 긍정적 상호 피드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여 스스로를 더 많이 이해하고 수용하고자 하는 동기를 높여주었다. 더불어 8가지 지능별 멘토를 초청하여 진로고민에 대한 조언과 경험담을 전달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사고하고 계획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현국 관장은 “청소년의 특성과 재능을 기반으로 하여 개별적 성향을 강화하고 촉진하도록 기회를 제공해주어야 하는 지역사회의 역할이 필요하여 다중지능캠프를 진행하였으며, 이를 위해 재능을 나누고 함께 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뜻을 표했다. 또한 “더욱 전문적인 프로그램으로 발전하여 지역사회에 기여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jcttbgeditor 2019.07.26 추천 0
jcttbgeditor 2019.07.24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