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여자고등학교(교장 연해익) 배구부는 2022년 3월 26일(토)부터 31일(목)까지 강원도 태백시에서 열린 2022 태백산배 전국남녀중고배구대회에 참가하여 여자 고등부 준우승에 입상했다.
제천여자고등학교 배구부는 예선전에서 부산 경남여고와 경북 포항여고를 3:0으로 이기고 수원 한봄고를 만나 3:1로 졌으나 조2위로 4강(준결승)에 진출하여 대전 용산고를 3:0으로 이겨 결승전에 진출하였다. 하지만 결승에서 조1위로 올라갔던 한봄고를 다시 만나 3:0으로 패하여 준우승을 하였다.
코로나 19로 동계 전지훈련이 제한되는 상황과 2022학년도 배구 특기 신입생이 한명도 없는 상황에서 단 9명의 선수로 예선부터 결승까지 경기를 치러야하는 팀운영상 어려움에 봉착했음에도 불구하고, 이경희 감독 교사와 김민수 운동부지도자의 면밀한 선수 체력 및 정신력 관리와 효율적 경기 운영으로 일궈낸 그 어느 때보다 값진 준우승이다.
제천여자고등학교 연해익 교장은 “어려운 상황을 혜안을 가지고 현명하게 극복해 주신 감독님과 지도자님, 항상 학생선수들의 마음의 쉼터가 되어주시는 학부모님,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는 제천시배구협회 등 모두가 힘을 모아주신 결과라고 생각하며 ‘첫 술에 배부르랴.’라는 속담처럼 우리 배구부가 2022년 태백산배 배구대회를 시작으로 실력과 정신을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하여 올해 각종 배구대회 입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