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청소년센터(관장 안태영) 소속 제천불꽃지역대 스카우트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한국차문화박물관에서 스카우트 보·반장훈련 및 선서식을 개최했다.
대원․지도자․ 관계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 훈련은 텐트치기를 시작으로 스카우트 기본교육, 기능장 훈련, 차문화 체험, 하이킹, 레크리에이션 등이 이어졌다. 또한 대원들은 선서식에서 학부모들의 축하를 받으며 생활규율 낭송 및 선서를 제창했다.
한 대원은 “2박 3일간 텐트에서 대원들과 직접 요리해서 먹고, 자며 서로에 대한 배려가 중요함을 깨달았다”며 “이번 캠프를 치르며 책임감과 자립심이 부쩍 생긴 느낌이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스카우트 보·반장 훈련 및 선서식을 통해 스스로 자립하고 서로 협동하는 마음을 길러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이번 캠프를 계기로 세계잼버리 참가를 위한 사전 준비도 철저히해 안전하고 즐거운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청소년센터는 청소년자치조직 운영, 청소년동아리 지원, 특화사업 운영, 청소년 축제와 행사 등 건전하고 청소년문화를 육성하기 위해 활발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활동 등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센터(642-836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