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철)는 10일 센터 교육장에서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27명을 대상으로 ‘2024년 2회차 1365수요처 관리자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수요처 관리자 교육으로 수요처의 역할, 1365자원봉사포털의 활용, 자원봉사자 사기진작 사업 운영 순으로 진행됐다.
센터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수요처 관리자의 역할을 숙지하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공유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단체, 수요처 간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하여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 구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멘탈, 소통, 어울림>의 효율적인 팀워크와 공동체 의식 함양‘이라는 주제로 멘탈코치 천순옥 전문강사의 코칭 프로그램을 통하여 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원봉사자와의 소통, 어울림을 통해 함께하는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에 대하여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자원봉사 수요처는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자와 함께 공익사업을 수행하고자 하는 비영리기관,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기타 공익단체를 말하며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고 관리하는 법인, 단체, 시설 중 자원봉사자 실적 관리 사업 수행에 적합하다고 자원봉사센터에서 인정하여 지정한 활동처이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