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립도서관(관장 박상천)는 오는 29일 부터 ‘내토인문학 독서아카데미’를 개강한다.
내토인문학 독서아카데미는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독서아카데미’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문학, 역사, 철학 등의 책을 기반으로 한 통섭형 강의를 운영하는 사업이다.
시립도서관은 11월 4일까지 총 15회의 강의를 운영 할 계획이며, ‘인문학적 시선으로 제천을 사유하다’를 주제로, 제천의 역사, 지리, 문화, 자연과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 지식이 풍부한 지역 강사들을 초빙하여 인문학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상천 관장은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유연하게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번 강의를 통해 제천의 인문학적 자산을 새롭게 조명해보고 그 가치를 재인식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수강 후 독서동아리 결성 등 커뮤니티 형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강의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시립도서관 열람팀(☎043-641-374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