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오는 25일 2021 독서한마당 개최 등
제천시립도서관(관장 박상천)에서는 9월 독서의 달 ‘어깨 펴기, 가슴 펴기, 책도 펴기’라는 주제로, 독서문화 조성을 위한 작가강연회, 인형극 공연, 전시,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계획 중이다.
특히 오는 25일에는 ‘2021 독서한마당‘을 개최 할 예정으로, 올해는 야외 부스 행사 없애고 원화전시, 북큐레이션 등 눈으로 즐기는 다양한 전시행사를 확대하였으며, △그림책 작가 최덕규의 <나는 괴물이다> 1인극 공연 △인형극 <안녕, 나의 쇠도끼> △동화 속 소품 만들기 △생활과학교실 △뇌가 즐거워지는 메이커교실 등의 체험행사를 9월 11일부터 15일 까지 사전신청에 의해 소규모로 진행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당일 대출확인증을 제시하면 상품 뽑기의 기회가 제공되는 △ 소확뽑(소소하지만 확실한 뽑기) △읽으면 돈이 되는 경제관련 도서 북큐레이션인 <책, 읽을수록 e득> △과거 베스트셀러였으나 지금은 대출이 줄은 도서들에 책갈피를 꽂아 추천하는 <빼꼼, 책> 등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었다.
그 밖에도 △<달팽이의 노래> 원화전시 △블라인드북 대출 △연체지우개 △북큐레이션 <어떻게 생각해?> △<내 서가를 소개합니다> △찾아가는 사랑의 콜센터 △독서칭찬 이벤트 △다독자 시상 등 이용자들의 독서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박상천 관장은 “이번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단절됐던 독서문화생활을 회복하여, 도서관에서 책으로 소통하고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휴식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내용과 사전신청 일정은 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열람팀(☎043-641-374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