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제7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교육 수료식 개최

제천시는 지난 22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7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교육생 수료식을 가졌다.

김창규 제천시장이정임 시의장 등 내빈 및 수료생가족 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 이번 수료식은입소했던 7기 교육생 30세대 41명 전원이 수료증을 받으며 마무리되었다.

7기 교육생들은 금년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기초영농기술교육창업계획수립과정 위탁교육실증포장 실습교육우수농장 현장 체험 등 농업·농촌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받았다특히 이번 수료생 중 절반 이상(18세대)이 제천에 정착할 예정으로우수영농 인재 확보 및 전입인구 증가 등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9개월이라는 긴 기간 동안 열심히 수업에 임한 제7기 수료자 여러분의 교육수료를 축하드린다.”라며, “귀농귀촌의 적합지인 제천시에 안정적으로 정착하시기 바라며앞으로도 시는 선진농촌 만들기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에서는 농촌정착을 희망하는 예비농업인에게 체류공간과 영농교육 프로그램을 one-stop으로 제공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오는 11월 말일까지 제8기 입교생을 모집하고 있다모집공고일 직전 농어촌 이외의 도시지역에서 1년이상 거주경력이 있어야 하며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043-641-696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