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비대면 설문조사 이벤트와 오프라인 행사 동시 진행
제천시 보건소(소장 윤용권)와 제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원미라)에서는, ‘10.10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비대면 이벤트와 오프라인 행사를 동시 진행한다.
매년 전국에서 10월 10일을 `정신건강의 날`로 지정하여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제천시도 이에 발맞춰 시민들에게 ‘정신건강의 날’의 취지를 알리고 각종 정신건강사업에 대해 알리기 위한 홍보에 나선다.
온라인 이벤트는 10월 11일부터 10월 31일 까지 간단한 질문 형식으로 구성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방법은 홍보 포스터에 표시된 QR코드를 통해 접속 후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또한 오는 13일에는 제천 시민회관과 중앙로 일대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다. 주요 내용으로 정신질환 인식개선의 내용을 담은 가두행진을 진행하며, 정신건강 선별검사를 받을 수 있는 체험부스를 설치할 계획이다.
제천시 보건소∙제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정신건강 사업 및 홍보를 포함, 코로나 블루 및 다양한 문제로 발생하는 우울 및 불안 해소를 위해 심리지원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043-646-3074)로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