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장애인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위한 홈페이지 ‘복지다담’ 오픈

제천시는 장애인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홈페이지 복지다담을 정식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제천시 장애인 맞춤형 홈페이지 제작은 소외없는 건강복지’ 실현을 위한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장애인 맞춤형 통합 복지시스템 구축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홈페이지 복지다담은 ▲장애인등록 ▲맞춤 복지서비스 ▲장애인일자리 ▲장애 이해하기 ▲우리동네 복지마당 ▲유용한 정보 메뉴로 구성했다.

메인화면에 장애인 복지서비스 통합검색제천시 복지시설 안내장애인․청소년․어르신 등 이용자별 자주 찾는 정보 등으로 분류 배치해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장애인 복지서비스 통합검색’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으로 일원화하고 장애 유형생애주기 및 관심사에 따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한눈에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제작했다.

전자점자 및 음성지원(TTS) 서비스를 통해 시각장애인들의 정보 접근성을 도우며 수어 검색 기능을 탑재해 청각장애인들이 쉽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또한 발달장애인도 쉽게 읽어볼 수 있는 읽기 쉬운 자료를 담고 있으며 유니버설디자인 서체고대비 등 이용자 편의를 우선으로 하는 기능을 도입해 장애인뿐만 아니라 저시력자고령자들도 이용하기 쉽게 제작했다.

로그인 기능 없이 누구나 원하는 복지 정보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으며 반응형 웹을 적용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에서도 PC 화면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복지다담(www.jecheon.go.kr/bokjidadam)은 주소창에 URL입력 및 제천시 홈페이지의 메인페이지 분야별정보복지장애인복지 메뉴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새로운 홈페이지를 통해 장애인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다양한 정보로부터 소외될 수 있는 장애인의 알권리를 충족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소외 없는 촘촘한 건강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