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신활력플러스 점프–업(業) 사업의 일환으로 도움닫기(기초) 과정을 운영하고, 참가자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점프–업(業) 액션그룹 양성 프로그램은 제천 지역 유·무형의 자원을 활용해 구성되는 수익·비수익형 공동체 육성 프로그램이다. 전체 과정은 도움닫기 – 도약 – 점프 업 3단계로 구성되며 단계 상승은 공모를 통해 이뤄진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인재와 조직을 육성해 지속적이고 자립적인 농촌 조직을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 사업의 시작인 도움닫기 과정은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이해, 지역활성화 아이디어 토론, 사업 아이템 아이디어화, 사업계획서 작성 등으로 진행된다. 80% 이상 수료를 완료해야 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도약단계 및 점프–업 단계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제천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을 통해 공동체 창업 및 공모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개인 또는 제천시 소재 단체, 법인, 연구기관 등이면 신청 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추진단 네이버 밴드(band.us/@newjecheon)나 제천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043-653-965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봉원 추진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제천 농촌의 다양한 공동체가 구성되어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자립적인 발전 기반 구축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공동체의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사회적 가치를 함께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