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농특산물 포장 디자인 보급

정성담아 더 예쁘게자연담아 더 건강하게

제천시는 소비자들의 지역 농산물에 대한 관심과 선호를 이끌어내기 위해 제천시만의 차별화된 농특산물 포장 디자인 개발 용역을 완료하고 해당 디자인을 농업인들에게 보급할 계획이라고 5일 전했다.

농특산물 포장에 사용하는 로고는 생동감 있는 자연을 표현하여 건강하고 신선한 농특산물의 이미지를 담아냈으며 대표 농특산물을 아이콘캐릭터로 제작하여 각종 포장 디자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개발한 포장 디자인은 패키지 디자인 3(혼합세트기름세트잡곡세트및 소포장 디자인 박스(사과복숭아 등 7품목 각 3), 스티커 (잡곡엽채 등 8품목 27), 띠지(멜론 등 3품목 4)이며디자인은 농가에서 특성에 맞게 변형하여 사용할 수 있다.

해당 디자인은 제천시 관내 농가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하반기에는 디자인 포장재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을 통해 포장 디자인을 시범적으로 제작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보조사업은 8월 20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사업신청을 받고 있으며디자인 사용에 관한 사항은 유통축산과 농특산디자인TF(043-641-6052)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제천시 농특산물의 부가가치를 향상시켜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농특산물 판매장과 각종 지역축제 및 소포장 센터 등에도 디자인을 제공하고 내년도 각종 포장재 지원사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하여 사용처를 확대해 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