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농촌마을 대상 ‘릴레이 헬스케어 프로그램’ 실시

제천시는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농촌마을을 대상으로 릴레이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활력을 잃은 농촌마을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주민 간 단합과 소통을 통해 일상생활에 다시금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3월 23일 송학면 송한1리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건강체조, 뇌인지, 공예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공예체험은 양말목 공예, 천연캔들 공예, 다육아트, 업사이클 공예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 중 마을 주민이 원하는 체험을 선택할 수 있다.

제천시농촌협약지원센터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운영을 시작한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은 물론 이용자 대다수가 높은 만족도를 보여 센터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고 설명했다.

릴레이헬스케어 프로그램은 상시 접수가 가능하며, 제천시 농촌마을이라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www.nhjc.or.kr)나 제천시농촌협약지원센터(043-653-9666)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 건강도 지키고 마을 공동체도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제천 농촌 마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