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21곳 대상 제천맛집 육성 아카데미 추진

제천시는 13일 관내 일반 음식점을 대상으로 「대한민국을 이끄는 외식업 트렌드」라는 주제로 어번케어센터에서 2023 제천맛집 육성 아카데미 교육을 추진했다.

제천맛집 육성 아카데미는 외식업 운영 전반에 대한 각 분야별 전문가가 진행하는 맞춤형 교육이다.

시는 지난 9월 6일까지 관내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제천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제천맛집 육성 아카데미 지원자를 공개 모집하고 21곳의 외식업소를 선정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진행되는 제천 맛집 육성 아카데미 교육은 최신 외식업 트렌드고객 서비스 및 외식업주 리더십마케팅 홍보 등 총 10회 집합교육으로 진행된다온라인교육으로 진행된 작년과 달리 올해는 집합교육으로 진행되는 만큼 우수외식 업소 견학과 특색음식 조리교육 등 직접 체험하고 실습하는 과정들이 있어 교육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흥미와 만족도를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첫 교육에 참가한 외식업소 대표는 현재의 외식 트렌드에 대해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앞으로의 교육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외식업소 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 과정으로 구성하려 노력했다, “바쁘시겠지만 모든 업소들이 교육을 끝까지 수료하셔서 경영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