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충북생활문화축제 “충북 생활문화 連(연)”이 10월 12일(월)일부터 17일(토)일까지 6일간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개최된다.
주최 측인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연호)은 코로나 19 재 확산에 따라 집합행사가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가급적이면 많은 충북도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축제를 온라인방송으로 열기로 했다.
본 행사는 10월 16일(금) ~ 17일(토) 양일 간 라이브방송을 통해 토크쇼를 겸한 사전녹화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먼저, 재단은 각 지역 생활문화동호인들의 공연․체험활동 모습을 담기 위해 이달 17일(수)부터 충북 11개 시․군을 찾아 사전 녹화영상을 촬영하기로 했다.
영상 촬영은 생활 속 거리두기 2단계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된다.
축제 기간 중에는 부대행사로 총 5가지 공예체험을 온택트 강연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재료는 꾸러미로 준비하여 모집공고(9.22) 후 각 지역에서 배부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순천에서 진행되는 전국생활문화축제(10. 15.~18.)와 이원중계를 실시하여 전국의 생활문화 동호인들과 만나는 기회도 마련한다.
또한, 제천 영상미디어센터와 청주 가람신작에서는 축제기간 동안 전시장이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도민들이 하나 되어 즐길 수 있도록 온택트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며, “개최지 제천에서 준비하는 생활문화축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모집공고 등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제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jccf.or.kr), 충북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cbfc.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