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초등학교 대상 “생활공구와 안전생활”에 대한 체험
‘별빛마을하우징협동조합’은 제천 원도심 도시재생 공동이용시설물인‘주민복합가게’에서 초등학생 대상으로 지난 13일 ‘공구와 안전 교육’을 2회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환원 활동의 일환으로 MOU를 맺은 다락마을학교와 협력하여 진행한 교육으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망치, 드라이버, 스패너, 팬치 등 가정에서 많이 쓰는 생활공구의 이름과 쓰임새를 알아보고, 퀴즈를 통해 공구와 맞는 짝 찾기, 공구 이름에 얽힌 재미난 이야기, 공구의 안전한 사용 및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협동조합 이사 전문가의 지도아래 안전모, 안전조끼, 방진마스크도 직접 착용해보고 망치로 못 박기, 드라이버로 나사 조이기, 실리콘 짜보기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였다.
‘별빛마을하우징협동조합’에서는 유치원, 초등학생 대상으로 ‘우리 생활속 공구’에 관한 주제로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는 진로체험 교육장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성인대상으로 한 방충망교체, 공구사용법 및 셀프 집수리 교육도 계획하고 있다.
주민복합가게는 지난달 22일 개소 이후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공구 무료 대여소를 운영하여 지금까지 사다리, 드릴 등 18건의 일상생활 공구를 대여하는 등 꾸준히 이용객이 늘고 있다.
공구대여 및 교육문교는 ☎ 043-647-098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