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2회 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 실행계획 보고회 개최

제천시는 12일 시청 박달재실에서2회 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의 성공개최를 위한 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등 3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지난 제1회 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에서 드러났던 보완사항에 대해 검토하고 올해 예술제 실행내용에 대해 최종적으로 점검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본 행사는 의림지의 우수한 농경문화를 널리 알려 로컬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개최되는 행사인만큼시민과 방문객이 안심하고 즐기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예술제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해당 부서에서 준비를 철저히 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농경문화를 몸소 즐길 수 있는 △농경문화(농경 아트 퍼포먼스농기구-농기계 전시회 등△농경체험(청전뜰 황금쌀을 찾아라(보물찾기), 볏짚카페의림지 농경문화 런닝맨 등△의림지 달빛 나이트 주막 및 버스커&버스킹 등 지난해보다 체험콘텐츠에 집중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며 삼한의초록길~청전뜰~의림지로 이어지는 농경사적 가치와 문화적 우수성을 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로 승화할 계획이다.

지속가능 로컬관광 기반을 마련하고자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으로 추진되는 제2회 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는 ‘2000년 보물 의림지즐기자 농경문화!’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담아 오는 10월 13일부터 10월 15일까지 3일간 의림지와 청전뜰 일원에서 열린다.

한편행사 관련 먹거리 부스와 특산물 마켓체험존 참여 등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 계획공모관광사업단(043-641-493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