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상영프로그램 ‘메이드인 제천’ 상영작’6편, ‘만원’, ‘품안의 자식’, ‘벅서’, ‘레디액션리포트’, ‘따뜻한 방’, ‘당신의 나비’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제천지역인재 채용에 이어 제천 지역 영화인 발굴에 나선다.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지역공모 ‘메이드 인 제천’ 출품 접수를 3월 12일(금)부터 4월 30일(금)까지 진행한다.
작년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처음 선보인 상영프로그램 ‘메이드 인 제천’은 제천 시민들이 제작한 영화로 구성되어 제천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상영작 6편을 통해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성장을 견인한 제천시민들의 영화에 대한 확고한 철학과 애정 어린 관심 또한 볼 수 있었다.
이를 토대로 올해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지역영화 공모 ‘메이드 인 제천’을 시작하며, 지역공모를 통해 역량 있는 제천지역 영화인 발굴 및 영상콘텐츠를 소개함으로써 지역영화를 활성화하고 지역 시민들뿐만 아니라 전국영화인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고자 한다.
지역공모 ‘메이드 인 제천’은 2019년 1월 1일 이후 제작된 작품으로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실험영화 등 모든 장르의 장, 단편 모두 출품 가능하다.
단, 제천지역에 주소지를 두거나 활동중인 영화제작자 이거나 충청북도에 주소지를 둔 재(휴)학생 또는 졸업생, 시나리오상 제천지역의 지역적 요소가 주요한 모티브거나 로케이션촬영을 진행한 작품이거나 충청북도 제천시의 공공기관의 지원을 받은 작품이어야 한다.
지역공모 ‘메이드 인 제천’은 3월 12일(금)부터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jimff.org)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출품조건에 해당하는 증빙서류와
심사용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마감은 현재 접수중인 국내/외 상영작 출품 마감일인 4월 30일(금) 로 동일하고 내부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에 한해 6월중 개별 연락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상영프로그램 중 ‘메이드 인 제천’에 초청 및 상영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프로그램팀(02.925.2242, jimff.program@gmail.com)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