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연호)은 오는 5월 6일 오후 2시 제천시문화회관에서 출범 2주년 기념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전환의 시대,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방향’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정책 포럼은 도종환(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의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기조연설과 주제발제 등 전문가들의 다양한 지역문화예술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1부 기조연설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박종관 위원장이 ‘전환의 시대, 국가문화예술정책의 흐름’에 대하여 소개하고,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류정아 선임연구위원의‘문화자치, 문화분권으로 나아가기 위한 지역의 과제’와 ▲청주대학교 김양식 연극영화학부 교수의‘전환의 시대, 제천시 지역문화정체성 확립을 위한 방향’이라는 발제가 이어진다.
2부에서는 세명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정연우 교수를 좌장으로 충북문화재단 김승환 대표이사, 세명대학교 미디어문화학부 오지혜 교수,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심병철 책임연구원이‘광역과 기초문화재단의 협력을 위한 방향’과‘제천 특화 콘텐츠 발전을 위한 전략’등 지역문화예술에 대한 종합토론이 진행한다.
네트워크 정책 포럼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 속 최소인원 참여를 통해 진행되며, 제천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 될 예정이다.
김연호 제천문화재단 이사장은“재단 출범 2주년 기념 정책 포럼을 통해 향후 기초문화재단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 앞으로도‘사람과 사람을 잇는 문화의 창(窓)’이라는 비전 아래 지역 문화예술 정책 수립에 매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