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심폐 기능의 향상과 유연성을 길러주는 라인 댄스교실을 운영한다.
대상은 비만인, 만성질환자, 운동이 필요한 모든 주민이며 프로그램 시작 전, 후 사전 사후 검사인 체성분 검사와 기초 건강검사를 통해 운동 효과를 비교 분석하게 된다.
기간은 9월부터 11월 매주 화,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총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8월 16일 오전 9시부터 건강 생활 지원 센터에 선착순 전화 접수로 신청하면 된다.
라인댄스는 앞줄과 옆줄의 라인을 만들어 추는 춤으로 파트너가 필요 없고 남녀노소 누구나 앞사람을 따라 방향을 전환하며 한 음악에 같은 동작을 여러 번 추는 댄스이며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관절의 유연성과 근력 및 심폐 기능을 향상시키고 운동하는 동안 몸속의 체지방을 태워 비만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사교성과 매너를 배우며 정서적 치유의 효과가 있어서 스트레스를 날리고, 행복감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라인댄스는 순서를 기억하며 빠른 동작으로 스텝을 익혀서 하는 운동으로 뇌세포 활성화와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건강관리와 스트레스를 해소를 위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관리과 건강생활지원센터 (☎043-641-329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