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세명대 스마트IT 학부, 세명고와 ‘드론 커뮤니티’ 운영

세명대학교(총장직무대행 권동현) 스마트IT학부는 6월 10일(목) 학술관에서 2021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세명고등학교와 연계한‘인공지능 활용 드론 커뮤니티’ 활동을 시작하는 발대식을 학술관 세미나실에서 진행했다.
 
발대식에는 세명고 권순형 교장과 교무부장, 인솔교사 및 학생 10명과 스마트IT학부 교수, 재학생 50여명이 참여해서 지난 5월부터 시행한 협력 학습 공동체 구성 추진 경과와 고교 연계커뮤니티 운영 및 활동 계획, 기대 효과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양 기관은 세명고 재학생 10명을 인공지능활용 드론 만들기와 조정기술 체험 2팀으로 구성하고, 세명대 스마트IT 학부 지도교수 1명과 재학생 4명이 6월부터 8월까지 교육과 실습, 경진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상봉 학부장은“협력 학습공동체 발대식과 향후 활동을 통해 관내 고교생들이 인공지능 응용분야가 재미있고 전망이 밝은 분야라는 것을 알게될 것”이라며 “스마트IT 산업 관련 진로 결정에 유익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세명대 스마트IT 학부는 스마트하게 변하는 IT 기술 변화에 따라, 1997년 개설된 정보통신학부가 2022년도부터 새롭게 재도약하는 학부이다. 졸업 후 우리나라 인공지능응용과 정보통신 소프트웨어 분야의 맞춤한 인재로 진출 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향후 인공지능응용분야인 드론과 빅데이터, AR/VR 분야에서도 프리칼리지(Pre_college)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관내 고등학교들과 스마트 IT 교육, 실습 관련 연계를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