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K-water 충주댐 지사와 제천시 노인회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열려

배추값 폭등에도 경로당 김치걱정 NO

제천시는 지난 6일 봉양읍 명도1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제천관내 10개 읍면동 경로당취약노인 및 장애인다문화 가정에 김장김치를 담가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K-water충주댐지사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한노인회제천시지회 노인취업지원센터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6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진행하게 되었다.

댐 주변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원되는 이 사업은 제천시 10개 읍면동(봉양읍금성면청풍면수산면덕산면한수면백운면영서동신백동화산동내 모든 경로당 218개소취약노인 654가구장애다문화 가정 55가구에게 김장김치가 전달된다.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는 각 읍면동 새마을 부녀회경로당 회원 봉사자 80여명과 200명의 제천형 경로당 복지매니저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읍면동을 순회하여 진행되며만들어진 김치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대한노인회제천시지회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대상가구에 배부 될 예정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배추값 폭등으로 김치 걱정을 하던 경로당과 취약가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 고 말하며 제천형 경로당 점심제공지원 사업을 통해 경로당을 중심으로 따뜻한 온기가 두루 퍼져 나갈 수 있도록 제천시의 복지정책을 더욱 촘촘하게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