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D-365일,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카운트다운 시작

엑스포 성공 개최 기원 D-365 전광판 점등⦁「제천시 범시민협의회 발대식」 개최

제천시(시장 김창규)와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20일 제천시청에서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개막 1년을 앞두고 사전 붐 조성과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D-365 카운트다운 전광판 제막식제천시범시민협의회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발대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을 비롯한 박영기 제천시의회 의장충청북도 권영주 바이오식품의약국장유영상 엑스포 조직위 사무총장제천시 기관단체장 등 70여 명이 참석했으며이 행사에서는 엑스포 주요업무 추진 경과보고와 범시민협의회 회원들의 엑스포 성공기원 메시지 작성기념촬영 등이 진행되었다.

발대식에서 작성한 성공 기원 메시지는 ‘2025엑스포 성공 기원 소망의 벽에 부착할 아트타일로 제작된다이 타일은 「2024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에서 방문객이 만들 타일과 함께 총 2,025개의 타일로 만들어져 엑스포 행사장 내 모자이크 작품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제천시와 조직위에서는 발대식에 앞서 제천시청 청사 진입로에 「D-365 카운트다운 전광판」을 설치하여 엑스포 개막일까지 카운트다운을 시작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미래 세계 천연물 산업을 견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가용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 밝히고,“지역의 더 높은 도약을 위해 지역사회가 단합하여 지혜와 역량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조직위 유영상 사무총장은 지역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내년도 엑스포가 제천 한방·천연물산업의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성공적인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천연물과 함께하는 세계더 나은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내년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30일간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