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 2024 고대수리 & 문화관광 국제학술제 개최

제천시(시장 김창규계획공모 관광사업단은 23()부터 25()까지 2박 3일간 청풍리조트 및 제천시 일원에서 ‘2024 고대수리 문화관광 국제학술제’ 행사를 개최한다.

2024 고대수리 문화관광 국제학술제 행사는 ‘2,000년의 고대 보물을 발견하다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고대수리·농경문화 발전 및 의림지 관광활성화라는 주제로 행사가 진행된다.

2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024 고대수리 문화관광 국제학술제는 고대수리 및 농경문화문화관광을 대표하는 다양한 국가(이집트튀르키예(터키), 베트남중국 등)의 글로벌 인사들을 초청하여 기조강연 및 축사발표 등을 국제학술제(24)에서 진행할 예정이며특히튀르키예(터키)에서는 오유즈귀네르(OğUZ Güner) 튀르키예 공공외교부장이 참석하여 축사를 진행하고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또한국내에서는 김현환 전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의 기조강연과 주요 인사학회 교수 및 단체(한국호텔리조트학회한국농어촌관광학회관광콘텐츠학회한림대박물관 등등 200여 명이 참여하여 의림지 관광 활성화농경문화 발전국내외 고대수리 현황 및 발전방향이라는 3가지 주제에 따라 열띤 논의를 통해 의림지 및 제천시 관광에 대한 다양한 측면의 발전방향을 토론하며 참여자들에게 제천관광 홍보도 주력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는 현 의림지 및 제천의 고대수리 문화관광의 실질적인 현황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팸투어(25)를 운영하며국내·외 고대 수리 관련 전문가국내 관광업계 및 관련 학계 등 초청자국내 학회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의림지 및 의림지 역사박물관청풍호반 케이블카 및 청풍문화재단지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제천시 계획공모관광사업단 관계자는 “2024 고대수리 및 국제학술제를 통해 의림지의 찬란한 가치와 문화적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고대내외적으로 의림지의 관한 무궁한 가치와 위상을 제고하고자 한다며 타지역 방문객의 참여 확대로 지역 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고자 최선을 다하여 개최토록 하겠다.”고 2024 고대수리 문화관광 국제학술제 행사 개최에 대한 굳은 의지와 행사 취지의 목적을 밝혔다.

한편제천시 주최 및 계획공모 관광사업단에서 주관하는 2024 고대수리 문화관광 국제학술제 운영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향후 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 홈페이지(uirimjitour.co.kr)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