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톡톡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기업연합자원봉사단의 온기나눔

온기나눔 범국민 캠페인 실천, 14가구에 연탄 배달 및 4가구에 난방연료 지원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철)가 30일 기업연합자원봉사단과 함께 온기나눔 범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관내 난방 취약 세대를 위하여 연탄 배달 및 난방 연료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동양벤드 △㈜케이팩 △㈜엔바이오니아 △영동판지산업㈜ △㈜태성김치에서 300만 원 상당의 연탄 4,000장과 한국철도공사 충북본부 제천 관리역에서 100만 원 상당의 등유(약 770리터)를 기증하면서 이뤄졌다.

이번 활동에는 기업연합자원봉사단 소속 자원봉사자 63명이 함께 참여했다.

박종철 센터장은 이번 겨울은 예년보다 춥고 경제 상황도 좋지 않다어려운 시기일수록 주변 이웃을 도와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여 기업연합자원봉사단과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사각지대 놓인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기업과의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과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22년 2월부터 현재까지 13개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관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

저작권자 ©제천또바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후원계좌 새마을 9003-2812-3860-4
예금주 제천또바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