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수출기업인 간담회 개최

제천시는 수출기업 판로와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하여 지난 10일 14시 박달재실에서 수출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김창규 제천시장과 코트라(KOTRA) 장병송 충북지원단장한정철 제천단양상공회의소 회장 등 20개 수출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추진한 기업지원 정책을 설명하고수출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코트라 충북지원단은 신규 수출기업화해외마케팅 사업에 관한내용을상공회의소에서는 무역인증 절차 등에 대하여 설명하였으며제천 산업단지에서 베어링주사제가공식품 등을 수출하는 관내 기업들은 자사의 우수한 기술 및 제품을 소개하고수출 활성화를 위한 해결 방안과 기업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제천시는 산업생태계 구축을 위한 사업으로 12월 준공예정인 ▲모빌리티 부품 제조엔지니어링 센터 구축 정주여건개선사업으로 ▲근로자 복합문화센터 건립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해외규격인증 획득 ▲고려인 등 재외동포 이주정착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글로벌 경기침체와 고금리 등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이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수출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적극 청취하여 상호 정보교류와 해결방안을 논의하고이를 토대로 수출 잠재력을 가진 기업들이 수출 시장을 열고 수출을 다변화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