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7월 20일 오후 3시 평생학습관에서 KBS아침마당 남희령 작가 강연
제천시가 시민의 풍요로운 삶과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인생강연으로 2023‘시민 행복충전 목요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목요특강은 5월을 시작으로 11월까지 6회에 걸쳐 매월 셋째주 목요일 오후 3시에 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3회 강좌는 오는 20일 오후 3시 평생학습관 강당에서 남희령 KBS 아침마당 작가를 초청해 ‘내 인생에 진짜 주인 되는 법!!’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특강을 해줄 남희령 작가는 동국대학교 역사교육과를 졸업하고 「생로병사의 비밀」 등 MBC, SBS 방송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자신의 삶을 고백한 에세이 “내 인생이 흔들린다 느껴진다면”등 이 있다.
남 작가는 「아침마당」, 「인간극장」,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등 사람이 주인공이 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출연자의 얘기에 공감하고 속깊은 사연을 이끌어 내어 감동과 더불어 재미를 함께 전해주고 있는 작가로 지친 삶에 에너지를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인생에 힘이 되는 지극히 인간적인 휴먼 스토리를 통해 함께 공감하고 감동을 전해주게 될 이번 특강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 행복충전 목요특강’은 제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평생학습관(☎043-641-549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다음 9월 21일 4회 목요특강에는 서울시립미술관 도슨트 엄미나 강사를 초청해 ‘미술로 소통하다’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