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청년회의소(회장 최용준)는 오는 13일 의림지 수변무대 및 세명대 공학관에서 제40회 전국 유치부․초․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를 연다.
올해 40주년을 맞이하며 제천에서 가장 오래된 사생대회로 꼽히는 이 대회에 교육청을 통해 사전 접수한 전국 유치부․초․중․고등학생 1,000여명이 참석해 그림실력을 겨룬다. 개회식 후 현장접수를 받을 예정으로 관심있는 학생은 현장에서 등록하고 참가하면 된다.
또한 실기대회 한켠에서는 다양한 부스도 운영해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전망이다. 유관기관인 제천소방서와 제천경찰서는 각각 심폐소생술․응급처치교육과 학교폭력 및 범죄예방교육 등을 진행하고, 켈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키다리아저씨, 에어바운스 등 체험공간을 마련한다.
이 날 행사장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시의장, 김명철교육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대회를 마치면 별도 심사를 거쳐 6월경 교육청을 통해 각 학교에 통보된다. 학년별, 부분별로 제천시장상 등 총 48개 훈격으로 시상한다. 특히 충북지부 및 제천시지부 청년회의소 회장상은 별도 시상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회의소 관계자는 “지역 내 유서깊은 미술실기대회를 다시 개최하게 되어 영광이며, 전국 학생들이 아름다운 제천 풍광 속에서 자신의 재능을 맘껏 펼치길 바란다”며 “아울러 시민 및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 밖에 궁금한 사항은 제천청년회의소(☎043-646-3087~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