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65세 이상 어르신, 보건소에서 매년 1회 무료 결핵검진 받으세요

제천시(시장 김창규보건소는 고령층 결핵환자의 조기 발견을 위해보건소에서 ‘65세 이상 매년 무료 결핵검진을 10월부터 12월까지 집중 실시한다고 하였다매년 1회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결핵을 조기 발견하면 나와 가족 뿐만 아니라 이웃을 보호할 수 있다.

폐결핵은 초기에 기침가래 등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발열체중감소식은땀 등 전신 증상과 누런 가래객혈흉통 등 다양한 호흡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특히 기침이 2주 이상 지속되고 열이 나며 기침 증상이 밤에 더 심해질 경우결핵을 의심해 볼 수 있다.

결핵환자 확진을 받기 전까지 주변 사람들에게 결핵을 전염시킬 가능성이 크며이를 막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전염성 있는 결핵환자의 조기 발견 및 치료뿐이다.

따라서, 2주 이상 기침 시 결핵검진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마스크 착용 또는 휴지나 옷소매로 입 가리기 ▲꾸준한 운동 ▲균형 있는 식사 ▲결핵환자와 접촉한 경우 증상과 관계없이 결핵검진 받기라는 생활 속 예방 수칙을 꼭 지켜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65세 이상 어르신 중 아직까지 결핵검진을 받지 않으셨거나유증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하신 후 제천시 보건소 결핵실을 방문하여 흉부X선 검사를 받으면 된다고 전했다.

한편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결핵실로 전화(043-641-3248)하면 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