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7월29일(월)부터 8월 4일(일)까지 7일간 진행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7월 29일부터 7일간 “천연물과 함께하는 세계, 더 나은 미래를 만나다”를 주제로한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이하 엑스포) 상징물(심벌마크, 캐릭터)을 선정하기 위한 대국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조직위은 지난 5월 디자인 전문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이후 천연물의 정체성과 비전, 한방천연물산업의 위상을 담은 다양한 심벌마크를 개발했고, 천연물관련 학계분들과 바이오 분야 기업체 임원들을 대상으로 2차례 자문회의를 거쳐 상징물 선호도 조사대상을 선정하였다.
이번 선호도 조사는 2025 제천국제한방천물물산업 엑스포를 대표하고, 약초웰빙특구 제천시의 지속가능한 뿌리산업인 한방천연물산업을 브랜드화할 수 있는 상징적인 디자인을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충북도 누리집, 제천시 누리집, 충청북도 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오송바이오진흥재단,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제천시 공식 카카오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QR코드로 가장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된다.
이번 7일간의 대국민 선호도 조사 결과 가장 많은 득표를 얻은 디자인을 최종안으로 선정하여 수정·보완 작업을 거쳐 엑스포 대표 상징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조직위 유영상 사무총장은“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대표상징물이 선정될 수 있도록 대국민 선호도 조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한방천연물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고 천연물과 함께하는 세계, 더 나은 미래를 만날 수 있도록 엑스포 홍보에 전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