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2024년을 빛낸 『제천4-H 청년농업인』, 농업의 미래를 밝히다

제천시 4-H연합회 청년농업인들은 2024년 한 해 동안 다양한 활동과 도전을 통하여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농촌의 젊은 리더들로 한 층 더 성장하였다.

농촌융복합산업농식품가공업스마트팜치유농업 등 각자의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제천의 농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제천4-H회 청년들은 2024년 농림축산식품부 주관농촌융복합 우수 스타기업선정(김덕회)을 시작으로충북4-H 경진대회학술경진 부분에서 2명이 최우수상(변재균강민기)을 각각 받았으며, ‘44회 차세대농어엽경영인대상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이성원)을 받는 등 눈에 띄는 성과와 활약을 선보였다.

또한작년 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해 추진한영파머스마켓과 청년농업인의 이야기를 담은 책자 제작에도 적극 참여해 숨어있던 제천 청년농부들의 활동을 소개했다.

이와함께호반호텔앤리조트(포레스트리솜)와 MOU를 체결해 청년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한 지역 농산물로 플리마켓과 먹거리축제 기획리조트 내 농축산물 및 가공식품 등을 납품하며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성원 제천시4-H연합회 회장은제천 청년농업인들의 열정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고 다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기에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2025년에도 농업과 지역사회를 위해 가치 있는 활동을 계속 이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제천4-H연합회 청년농업인들은 2024년 성과를 바탕으로 2025년에는 더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계획 중에 있으며지속가능한 농업의 발전을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

저작권자 ©제천또바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후원계좌 : 새마을 9003-2812-3860-4
예금주 제천또바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