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자리 마련
ㅣ늘푸른산악회봉사단 이상복 단장, 대원대 물리치료과 세끝만사 행안안전부장관 표창
ㅣ자원봉사대학 9기 황선자, 자연음식동호회 조금순, 여성자율방범대 이옥순, 미래정책과 원경순 팀장 충북도지사 표창
ㅣ해오름전통예술단의 한경수 충북도의회 의장 표창
ㅣ대림비엔고(주) 충북자원봉사센터장 표창
2024 충청북도 자원봉사자 대회가 자원봉사자 및 단체,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개최되었다
충청북도 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민영완)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난 1년 동안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더욱 확산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축하공연, 본행사로 온기나눔! 자원봉사 릴레이기 반납, 유공자 표창, 대회사,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정부포상으로 국무총리 표창 6점과 행안부장관 표창 13점이 전수됐으며 도지사 표창 48점, 도의장 표창 11점, 도센터장 표창 11점 등 총 89점의 표창이 수여되었다.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철)에서는 ▲나래봉사단의 권정자 봉사자가 국무총리 표창 ▲늘푸른산악회봉사단 이상복 단장과 대원대 물리치료과 세끝만사가 행안안전부장관 표창 ▲자원봉사대학 9기 황선자, 자연음식동호회 조금순, 여성자율방범대 이옥순 봉사자, 미래정책과 원경순 팀장이 충북도지사 표창 ▲해오름전통예술단의 한경수 봉사자가 충북도의회의장 표창 ▲대림비엔고(주)가 충북자원봉사센터장 표창을 각각 받았다.
김영환 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지 찾아가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이 충북의 든든한 지원군이 돼 주었다”며,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그간 노고에 도민을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충북도는 2024년 1만 5천 명이 신규 자원봉사자로 등록하고 45만 명의 봉사자들이 활동하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고령화, 환경 문제 등에 대응하기 위해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고 보고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
저작권자 ©제천또바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후원계좌 새마을 9003-2812-3860-4
예금주 제천또바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