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2024년 제천시 노사민정 제2차 실무협의회 개최

제천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19일 노동복지회관 1층 회의실에서 2024년 제천시 노사민정 2차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식을 시작으로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2024년 지역노사민정상생협력 지원사업의 추진 경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주요 논의 사항으로는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한 일터 조성 ▲취약계층 대상 무료 노동법률 상담 지원 등 다양한 협력 과제가 포함되었다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로 결의했다특히지난해 대비 더욱 나은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방안이 집중적으로 논의되었으며··민정 간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협의회 관계자는 노사민정이 한마음으로 협력할 때더 안전하고 공정한 일터와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갈 수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과 노동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4년 지역 노사민정 상생협력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며, 지역사회의 노사민정 협력을 기반으로 노동시장 개선과 지역 상생을 목표로 하고 있다제천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앞으로도 관련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지역 경제와 고용 환경의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