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2024년 임업직불금 신청, 4월 1일부터 신청·접수 시작… 올해부터 온라인으로도 신청 가능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2024년 임업ㆍ산림 공익직접지불금(이하 임업직불금’) 신청·접수를 2024년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시행 3년 차를 맞이한 임업직불제는 2019년 4월 1일부터 2022년 9월 30일까지 임업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산지에서 일정 자격을 갖추고 준수사항을 이행하는 임업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임업직불금을 받으려는 임업인은 산지 소재지를 관할하는 읍ㆍ면ㆍ동에 등록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올해부터는 직접 방문하지 않고 4월 1일부터 임업-in 통합포털(https://pay.foco.go.kr)’에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임업직불금 신청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및 지자체 인터넷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이외에도 시··구 산림부서와 읍··동사무소산림조합으로 연락하면 상세한 안내와 자료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산림청은 임업직불금 신청과 관련하여 임업인이 궁금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도록 연중 전화상담센터(1588-3249)를 운영하고 있다.

박은식 산림청 산림산업정책국장은 임업직불금 혜택에서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미리 자격요건과 구비서류를 확인하고 신청 기간 내에 직불금을 신청해 주시기 바라며앞으로 임업인이 보다 만족할 수 있는 정책이 되도록 제도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