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창규, 고은락)는 지난 8일 제천영상미디어센터에서 협의체 위원 및 관계 공무원, 제천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를 실시했다.
제천시민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보고회는 제천시의 민·관 협력과 사각지대 발굴,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노력한 위원들의 올 한해 활동을 공유하고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행사는 2023년 활동 영상을 시작으로 우수활동가 시상, 실무분과 활동 보고,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보고, 사무국 활동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올 한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전을 위해 실무분과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7명의 우수활동가의 수상이 이루어졌고, 7개의 실무분과 및 송학면, 의림지동, 중앙동, 용두동 4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 보고와 제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의 활동 내역을 발표하였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공동위원장 김창규 제천시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헌신적 노력으로 제천시 사회복지 증진에 큰 역할을 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2024년에도 ‘소외 없는 복지 제천’을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고은락 민간공동위원장은 “이번 활동보고회를 통해 2023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업 전반을 돌아보는 시간이 매우 뜻깊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차년도에도 지역사회보장증진과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