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오는 10월 6일(목)부터 11일(화)까지 6일간 제천시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에서 ‘多함께 한방, 新나는 제천’을 슬로건을 걸고 예년보다 더욱 알차고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찾아온다.
이번 박람회의 메인 전시관인 ‘한방바이오융복합관‘에서는 제천 대표 한방 기업의 우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제천한방바이오바이오클러스터 기업 홍보관’을 운영하며, 충북테크노파크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홍보‧체험관을 설치해 충청북도 핵심 전략산업인 바이오‧천연물산업 육성의 현주소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관람객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인 세명대학교부속한방병원 무료 한방진료, 한의사가 알려주는 사상체질 무료진단, 귀를 통한 건강관리 이혈체험 등 무료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가득 차 있는 ’한방건강체험관‘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제천 한방 기업 판로확대 및 산업박람회로서의 면모를 갖추기 위한 국내 대형유통망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한방통보 쿠폰 이벤트 등을 추진하여 단순히 홍보 및 이벤트성 행사로 그치지 않는 성과위주의 프로그램도 실속있게 준비하고 있다.
한방엑스포공원 상설 한방제품 할인 판매점인 ‘제천약령시’에서는 GAP약초, 생약초 등 제천의 다양한 우수한약재를 할인판매하고,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한방 지압판 줄넘기, 한방 자전거 스텝퍼 등 건강관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약령시 건강한마당’을 통해 참가자에게 한방통보, 제천 우수 한방제품 등 다양한 경품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할 계획이다.
그 밖에 제천의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하늘뜨레존’, 다양한 수공예제품을 전시‧판매하는 ‘플리마켓존’ 등 제천에서 생산되는 신선하고 품격있는 제품들로 가득한 판매 공간도 마련한다.
행사 관계자는 “제천의 한방바이오·천연물산업의 입지와 브랜드 가치를 국내‧외로 널리 알릴 계획으로, 행사장을 찾는 모든 관람객이 건강과 즐거움 모두 챙겨가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