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2022 봉양도서관, 북스타트 부모교육 북 톡 톡(Book Talk Talk ) 개최

봉양도서관(관장 박상천)에서는 영유아와 초등 자녀를 둔 부모 및 양육자를 대상으로 ‘2022 북스타트 부모교육북톡톡(Book Talk TAlk)’을 개최한다.

지난 상반기 책읽는사회문화재단문화체육관광부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마련된 이번 북스타트 부모교육은, 10월 한 달 간 총 4개 강의로 구성되어 매주 금요일 10시 30분부터 1230분까지 진행된다.

첫 날인 10월 7일 김동헌 강사(토닥토닥 그림책도서관 관장)서사가 있는 북스타트 꾸러미를 시작으로14일 어영수 강사의(어린이그림책 기획자작가)의 그림책으로 마음 읽기’ 21일 박정선 강사(그림책 작가)의 논픽션 그림책을 활용한 우리 아이 뇌 발달과 창의 개발’ 28일 조미자 강사(그림책 작가)의 우리그림책으로 가까이 가기의 순으로 강연이 열린다.

신청은 9월 21()부터 제천시립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 – 문화행사 마당을 통해 할 수 있으며각 강의마다 중복신청 가능하다.

박상천 관장은 북스타트 부모교육이라고 꼭 그 연령대의 학부모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그림책을 사랑하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대상이 될 수 있다온 가족이 함께 책을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공유함으로써 아이와 양육자 사이의 정서적 유대관계 형성과 가정 내 독서문화를 자연스럽게 정착하는데 금번 교육이 의미 있는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북스타트는 그림책을 매개로 아기와 부모가 풍요로운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북스타트 코리아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펼치는 지역사회 문화운동 프로그램이다.

봉양도서관에서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북꾸러미도 배부 중이며북스타트 부모교육과 책꾸러미 배부와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봉양도서관(043-646-201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