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슬로시티 수산힐링축제 9월 23일 개최

자연치유도시 제천의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인 ‘2022 슬로시티 수산 힐링축제가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수산면 옥순봉 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수산면은 충북 최초이자 전국 11번째로 국제 슬로시티로 지정된 곳으로전통과 자연 생태를 보전하며 청풍호와 옥순봉금수산자드락길옥순봉 출렁다리 등 훌륭한 관광자원과 함께 느림의 미학이 숨쉬고 있는 고장이다.

힐링으로 가득한 수산면에서 2019년 이후 3년 만에 대면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첫날 9월 23일 오후 5시 평양예술단 공연과 힐링한마당축제 노래자랑으로 구성된 개막식을 시작으로 행사의 막을 연다.

행사 기간 동안 전통무예 공연을 비롯한 불화살 쏘기신기전 등의 슬로무예시연과 투호놀이비석치기널뛰기 등 전통놀이 체험, ‘생태공원 테마길 걷기’ 등 무료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그 외 유료체험으로는 청풍호 카누·카약전통 활쏘기추억의 군것질과 슬로푸드 맛보기조선복식입기천연재료를 이용한 슬로아트와 측백 체험 등 코로나19로 지친 방문객들에게 치유를 제공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수산슬로시티협의회 관계자는 바쁜 도심의 일상에서 벗어나 물 맑고 산 높은 천혜의 명소인 수산에서 느림의 가치를 만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