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현장

2021 충북도 자원봉사자 대회 개최… 이상복·윤병순·선연화·상록수 도지사 표창

ㅣ빛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 고맙습니다
ㅣ도지사 표창… 늘푸른산악회봉사단 이상복 단장, 해오름전통예술단 윤병순 단장, 선연화, 상록수 단체
ㅣ도의장 표창… 자원봉사대학 7기 남옥남
ㅣ충북도자원봉사센터 표창… 용두동바르게살기위원회 한상희 위원장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이상복, 윤병순, 선연화, 윤영호

충북도는 제16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2021 충청북도 자원봉사자 대회’를 12월 1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도내 자원봉사자 및 단체,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했다.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은 국민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국가에서 지정한 기념일이다.

충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석규)가 주관한 본 행사는 “빛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 고맙습니다”라는 주제로 지난 1년 동안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대회 등록 후 2022괴산유기농 산업 엑스포와 2027유니버시아드 홍보 영상과 2021자원봉사 활동 영상을 시청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방역의 어려움에도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자원봉사 유공자 및 단체 등 74명에게 충청북도지사 표창과 도의회의장, 도자원봉사센터장 표창이 수여됐다.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성진)에서는 늘푸른산악회봉사단 이상복 단장, 해오름전통예술단 윤병순 단장, 선연화, 상록수 단체가 도시사 표창을, 자원봉사대학 7기의 남옥남 자원봉사자가 도의장 표창을, 용두동바르게살기위원회 한상희 위원장이 충북도자원봉사센터장 표창을 각각 받았다.

이시종 지사는 “자원봉사 현장에서 항상 애쓰시는 봉사자들의 노력에 늘 고마운 마음이다”면서 “특히, 올해는 도내 각 지역에서 묵묵히 봉사 활동을 펼친 자원봉사자의 활약이 돋보인 해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권석규 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에게 큰 박수와 격려를 드린다”면서 “다가오는 2022년에도 자원봉사가 일상을 회복하는 씨앗이 될 수 있도록 변함없이 활동을 펼쳐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내에서는 2021년 11월 말 현재 401,00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등록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

#충청북도 #자원봉사자대회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