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행복시민의 동반자 평생학습이 함께합니다
제천시는 9월부터 운영되는 하반기 평생학습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천특화브랜드 등 6개 유형 총 25강좌 410명의 수강생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제한된 인원과 프로그램으로 모집한다.
유형별 프로그램으로는 제천특화브랜드 2강좌, 취업능력역량강화 7강좌, 인문교양 7강좌가 개설되어 있으며, 4차 산업혁명 2강좌, 시민어학능력향상 3강좌, 전통문화전수과정 4강좌가 운영된다.
프로그램별 수강생 모집은 8월 3일부터 26일까지 접수순 마감되며 제천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okjcedu.jecheon.go.kr)에서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제도권 학생을 제외한 제천 시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고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재비, 재료비는 학습자가 부담한다.
2020년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개강일은 9월 1일부터 강좌별로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수업을 실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행복시민의 동반자 평생학습이 함께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모든 시민이 배우고 싶은 것을 언제든지 배울 수 있는 평생학습 체제를 구축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철저한 방역 및 개인위생 관리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평생학습으로 머물고 싶은 제천을 만들기 위한 2020년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