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10월 30일(금) ㈜유유제약 강당에서 유유제약 직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함께~ 락(樂)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유유제약’은 유연근무제인 시차 출퇴근제, 하계 휴가기간 자율선정,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및 태아 검진시간 부여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 복리후생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진행해 제약업계 워라밸(work & life balance) 향상을 선도하고 있는 회사이다.
백성욱 공장장(전문)은 최근 2020년 고용 평등 공헌 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아 남녀 고용 평등 실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건전한 직장문화와 노동존중 사회실현을 위한 찾아가는 좋은 일터 만들기’란 주제로 노사민정협력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열렸으며, 애경그룹 최초 여성 임원출신인 유세미 강사가 ‘직장 내 올바른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강연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제천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추후 아세아시멘트(주) 직원들을 대상으로 우리함께~ 락(樂) 토크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며, 협의회는 서로가 존중하는 수평적이고 건전한 직장문화의 정착과 올바른 가치관 확립은 물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