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2019 제천 한평정원 페스티벌 참가자(작품) 모집

“어서와이런 정원은 처음이지?”

제천시는 정원문화 인식 확산과 생활 녹지공간의 재생에 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하는 ‘2019 제천 한평정원 페스티벌의 출품작을 8월 27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어서와이런 정원은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생활 속에서 버려지는 자원을 새활용=업사이클(재활용+업그레이드/Recycle+Upgrade)하여 지역의 문화와 스토리를 담아 1평 규모의 이색 정원으로 디자인하는 주민 참여 페스티벌로일반부학생부작가부로 나누어 접수한다.

접수된 정원 디자인은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일반부 20작품학생부 15작품작가부 5작품 등 총 40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금은 1개 작품 당 일반부 및 학생부는 70만원작가부는 100만원이 지급되고 참가자들은 선정된 정원디자인을 토대로 9월 초에 ()동명초 부지(동명로 77)에 직접 정원을 조성하여 페스티벌 기간인 9월 27~10월 6일까지 전시하게 된다.

이번 한평정원 페스티벌의 일반부 및 학생부 대상 수상작 전체 1팀은 제천시장상상금 100만원차년도 작가부 출전권이 수여되고금상 각 1팀은 제천시장상상금 70만원차년도 작가부 출전권, 은상 각 1팀은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상상금 60만원동상 각 1팀은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상상금 50만원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홈페이지 또는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인터넷 접수와 방문 접수 및 우편 접수가 가능하다.

다가오는 9월 27~10월 6, (동명초 부지에서 펼쳐지는 ‘2019 제천 한평정원 페스티벌은 ‘2019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10/2~10/7)와 함께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새로운 볼거리 제공으로 상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주민이 디자인한 정원을 직접 만들고 관리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정원을 완성시켜 나가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소통과 공유의 장이 될 것이다라며 소규모 정원 조성에 관심이 있는 시민 여러분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정원 작품 출품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