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지난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담당자, 신규공무원 및 부서별 주무팀장 등 공직자 23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하반기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강의는 제천시 공무원 민원서비스 역량 강화를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행정을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CS고객관리교육 정세희 강사를 초빙하여 ‘민원응대 및 특이민원 응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은 적극행정, 친절행정을 위한 민원응대 및 특이 민원해결, 감정 관리를 위한 유형별 감정조절 및 표현기법 등의 내용이 다뤄졌으며, 공공서비스에 대한 상황별․단계별 민원처리 응대요령과 불만사항 해소법 등을 안내했다.
이경태 제천 부시장은 “공직자 친절 역량강화 교육의 지속적 실시로 공직자들의 서비스 마인드 함양과 친절한 공직자상을 확립해 시민들에게 감동과 신뢰를 주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