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제천시새마을회, 생명살림 현장 강의 및 건전한 대학문화 만들기 UCC발표대회 실시

대원대학교 교양관 312호에 150명 제천Y-SMU포럼 회원 참석 유공자 표창 및  우수사례 발표

제천시새마을회(회장 이동연)는 11월 21일 오후 2시 대원대학교 교양관  302호에서 제천Y-SMU포럼 건전한 대학문화 만들기 UCC 발표대회를 가졌다.

제천Y-SMU포럼은 제천시새마을회가 지역의 대원대학교 학생 봉사동아리인 그루터기(회장 이지희)를 지역사회 봉사자원으로 지원하기 위해 만든 포럼이다.

회원들은 대학교내와 학교 주변 환경정화활동과 장애인 보조 봉사, 다문화가족 체육대회, 아동복지관 도우미 봉사 관내 사회복지관 및 시설에서 자원봉사를 펼치고 있다.

1부 행사 시상식에서 제천시장 표창패 학생대표로 이찬희(사회복지과)와 김동환(사회복지과) 학생이, 제천시새마을회장상에 이상진과 김민성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이어 2편의 건전한 대학 문화만들기 UCC를 감상하고 2019년도 활동 동영상과 제천시새마을운동 홍보 동영상을 시청했다.

2부에서 생명살림운동에 대한 안홍규 새마을 사무국장의 특강에 이어 각 분야(노인, 장애인, 청소년, 아동 등)에 활동한 사례를 발표하고 우수사례에 대한 자체 시상을 진행했다.

이동연 회장과 함께한 모든 참가자들은 2020년에는 좀 더 활동적이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하여 제천시와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대학생이 되자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