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연제천시연합회(이하 한농연)와 한여농제천시연합회(이하 한여농)가 5일 제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합동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제천시 한농연(제13·14대) 및 한여농(제13·14대) 이·취임식에는 이상천 제천시장, 배동만 제천시의회 의장, 김동영 농협중앙회제천시지부장, 홍성규 한농연충북도회장, 박희남 한여농충북도회장을 비롯한 각 연합회 회원이 참석했다.
이임하는 이경호 전임회장은 제13대 제천시농민단체협의회장으로 선출되어 21년, 22년 농민단체협의회를 이끌고, 심정숙 전임회장은 한여농충북도부회장으로 선출되어 여성농업인 권익 증진을 위해 봉사를 이어간다.
취임사에서 김성영 회장은 “작년 집중호우와 코로나19로 여전히 힘든 농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며 회원들의 화합과 단결을 당부 했으며, 류미정 회장은 “여성농업인들의 지위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해 주시는 제천시와 제천시의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여성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개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취임한 김성영 회장과 류미정 회장은 지인 및 회원들에게 화환을 대신해 쌀로 축하해 줄 것을 당부 했으며, 행사를 통해 모아진 쌀(10kg) 51포, 화장지(30롤) 11묶음, 라면 10박스는 관내 저소득층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